오늘은 강아지들이 유독 싫어하는 냄새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를 알아두면 훈련에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잘 알아 두셨다가 사용하시면 굳굳이에요~!!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
첫번째 - 알콜
알콜은 냄새는 후각을 자극하기에는 충분한 화학성을 띄고 있습니다.
사람이 맡아도 좋지 않은 이 냄새는 강아지들에게는 상당히 괴로운 냄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닿지 않는 곳에 보관 하시는 것이 좋으며, 플라스틱 병이나 뚜껑으로 되어있어 강아지가 물어 뜯었을 때 잘못하면 핥거나 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핥거나 삼켰을 경우는 가까운 동물병원으로 빠르게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
두번째 - 화학적인 용품
향수 및 살충제 등 화학적으로 사람이 사용하기 위해서 만들어 놓은 인위적인 제품향 입니다. 화학적으로 만들어진 향이 나는 모든 것들은 강아지에게 좋지 않습니다. 사람도 페인트냄새나 짙은 향수냄새, 스프레이등의 냄새를 오래 맡으면 머리도 아프고 어질어질한 경험이 있을 텐데 강아지의 경우 사람과는 차원이 다른 강도의 향을 맡는다고 보시면됩니다. 화학적인 냄새의 경우 강아지의 기관지에 상당한 유해를 끼칩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
세번째 - 메니큐어
사람의 손을 잘 물고 장난을 치는 것을 좋아하던 강아지도 매니큐어 냄새를 맡으면 손에 다가가기를 꺼려하게됩니다. 아무리 좋아하는 주인의 손이라도 화학적인 메니큐어 향이 나면 거부를 하게 됩니다. 심지어 메니큐어를 하고 난 후 아세톤으로 메니큐어를 지울 때는 더욱 큰 고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메니큐어와 아세톤을 사용 하신 후에는 꼭 오랜 환기를 통해 아이들의 기관지를 지켜 주셔야합니다. 강한 휘발성과 화학적인 향이 나는 아세톤의 경우 반려견이 없는 곳에서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
네번째 - 식초
강하고 찌르는 듯한 향을 가진 식초의 경우 강아지들이 맡을 경우 화들짝 놀랄 정도입니다. 저희 강아지들도 식초 향을 맡고는 놀라 도망을 치덜랍니다. 산성이 강한 시큼한 향의 식초의 경우 사람이 먹는 천연성분으로 강아지들에게도 큰 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아지들의 훈련에도 사용하면 참 좋습니다. 문제행동이 있는 강아지의 경우 식초를 뿌려 문제행동을 억제 및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
다섯번째 - 감귤류
윗 내용 식초처럼 같은 이유로 감귤류 향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향이 시큼하고 코를 찌르는 듯하기 때문이죠, 대부분 레몬 향을 가장 싫어합니다. 나머지 감귤류 향의 경우는 크게 눈에 띄게 좋아하고 싫어하고의 경우는 적지만 껍질에 있는 오일 성분으로 인해 강아지의 코 점막에 자극을 주게됩니다. 레몬 또한 천연제품으로 강아지 훈련에 많이 사용합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
여섯번째 - 후추
냄새가 강하고 재채기를 유발시키는 후추 또 한 강아지가 좋아하지 않는 향 중 하나입니다. 사람도 조금만 맡아도 재채기를 유발하는 후추는 심할 경우 강아지의 기관지에 해를 입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기도에 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후추를 맨손으로 만지게 되거나 고추를 맨손으로 만지셨을 경우는 무조건 손을 잘 씻고 강아지를 만져야합니다. 강아지의 피부나 눈, 코 등에 닿으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
일곱번째 - 담배냄새
흡연자 조차 좋아하지 않는 담배냄새의 경우 강아지도 간접 흡연 있습니다. 강아지의 경우 사람보다 작은 폐와 기관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담배냄새로 인한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폐렴의 위험이 있습니다. 무조건 강아지가 있는 곳에서는 흡연을 피하고, 밖에 나가서 흡연을 하시기 바랍니다. 밖에서 피고 오셨다 해도 손에 묻은 담배냄새의 경우 강아지들에게 좋지 않으니 꼭 손을 씻고 강아지와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총 8가지의 강아지들이 싫어하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것들이 있을 수 있지만 대표적인 것들로만 추려 글을 써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댓글